제가 블로그에 올릴 글이 없어서 걱정하고 있는걸 어떻게 알았는지, 스팸문자를 보내줬네요.
당연하게도 한국소비자원 사칭입니다.
지난번과는 다르게, 문의가 없어서 정상 결제했다고 친절하게 한번 더 문자를 주네요.
아. 보낸 곳의 번호도 다르군요.
한국소비자원은 개인 거래나 결제와 관련된 문제를 보내지 않습니다.
그렇게 한가한 곳이 아니에요.
보내시는 분이 뭘 좀 찾아보는 성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소비자원의 보도자료
해당 보도자료에 나온 소비자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메시지는 클릭하지 말고 바로 삭제한다.
○ 휴대폰 내에 개인정보(보안카드,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를 저장하지 않는다.
○ 휴대폰에 보안 및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바이러스 등에 대비한다.
○ 인증서 PC 지정, SMS 사전 인증 등 금융회사 보안 강화 서비스에 가입한다.
○ SNS 등의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한다.
○ 불필요한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는 차단한다.
카드사에 결제내역 발송서비스를 신청하는 건 이제 필수가 된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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