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와 통합하기

블로그 관리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와 통합하기

유리메이든 2022. 4. 8. 09:29

구글 애널리틱스 UA 버전으로 계정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꼭! 반드시! 내년에 없어지더라도!
구글 애드와 연동이 가능한지 제 눈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UA버전 계정으로 애널리틱스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공지가 나와요.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는 2023년 7월 1일부터 표준 속성의 신규 데이터를 더 이상 처리하지 않습니다.
지금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을 설정하고 이 속성으로 전환하여 준비하세요

내년은 내년이고 올해는 일단 UA계정을 사용하겠습니다.

■ 계정 및 속성 만들기
1) 계정 설정
계정 이름은 여러 개를 만들 수 있으니 구분이 가능한 이름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엄청난 길을 돌아오게 만든 고급 옵션!
URL은 본인의 사이트 주소를 기재하고, 속성을 선택해서 만들면 됩니다.


2) 추적 ID 찾기 :
관리 -> 계정 선택 -> 속성 선택 -> 추적 정보


3) 티스토리 플러그인 - 구글 애널리틱스에 적용


4) 범용 사이트 태그 삽입
추적 ID를 플러그인에 연결도 해주고, 범용 사이트 태그도 블로그에 삽입했어요.
순서 : 애널리틱스 태그 등록 -> 태그 복사 -> 티스토리 스킨 편집 -> HTML에 기재 -> 적용

● 티스토리에서 작업하기
HEAD 안에만 넣으면 되서 mata tag 아래에 붙여 넣었어요.
지금 보니까 HEAD가 시작되자마자 넣어야 하는 거였네요.
다른 태그 아래에 붙여도 작동합니다.

5) 구글 애드 센스와 연결 확인하기
관리 -> 계정 옆 속성 -> 제품 링크 하단의 애드센스 링크
저는 연결된 상태에서 캡처를 해서 이미 연결되었다고 나옵니다.
미연결된 계정이 있다면 선택하고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활성화시키면 끝입니다.
드디어!!!!!!


■ 구글 애드 센스에서 확인하기
구글 애드에서는 아래의 경로에 구글 애널리틱스 통합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애널리틱스에 2개의 계정이 살아 있는 상태라 모든 계정이 보입니다.
맨 처음 계정 설정(고급)에서 GA와 UA를 모두 선택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링크가 2개 생성됩니다.
'UA-긴 숫자 - 짧은 숫자' 링크를 클릭하면 애널리틱스로 넘어갑니다.

제가 이걸 보고 싶어서 며칠 동안 고생을 했네요.
드디어 끝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