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과 속성 삭제하기

블로그 관리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과 속성 삭제하기

유리메이든 2022. 4. 7. 08:17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하고 계정을 만들었어요.
그런데 구글 애드와 통합이 안되어서 현타를 제대로 맞았습니다.
도움이 안 되는 도움말센터, 고객센터, 커뮤니티에 물어봤는데 아무도 대답해 주지 않았어요.

Google 애널리틱스 4(GA4) 버전으로 계정을 만들면 구글 애드와 연동되지 않습니다.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못 찾았습니다.
구글 애드와 연동이 되려면 '유니버설' 버전으로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UA 속성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뭔가 시도를 했어요.
그래서 하나의 계정에 속성은 2개가 되었어요.
그냥 둬도 되는데, 왜 그렇게 지우고 싶던지..

계정과 속성을 지우는 방법을 기록해 두려고 합니다.
분명, 다음에 또 무엇인가를 지울 것 같네요.

1) 계정 지우기
맨 아래 관리 -> 계정 -> 계정 설정 -> 휴지통


2) 속성 지우기
맨 아래 관리 -> 계정 -> 속성 선택(▼버튼) -> 속성 설정 -> 휴지통으로 이동


3) 휴지통 확인
휴지통에 넣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
삭제를 해놓고 이 글을 쓰기 한 시간쯤 전에 복원했어요.
복원한 계정으로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할 캡처본을 만들고 싶었는데, 이번엔 계정 설정도 활성화가 안되네요.
기왕 살린거 그냥 뒀다가 내년 7월에 티스토리 플러그인과 연결해도 될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