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구글 애드 광고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블로그 관리

구글 애드 광고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유리메이든 2022. 4. 2. 10:25

크롤러 : 호스팅 서버 과부하?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닙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1편에서 등록했던 2개의 페이지는 수정이 되었어요.

블로그 관리 방법을 공부해보겠다고 이것저것을 건드리다가 URL 주소 생성 방법을 바꿨어요.

구글에서 선호한다고 하는 '문자' 형식에서 '번호' 형식으로 변경을 했지요.

 

겨우 1~2시간?

그 짧은 사이에 사이트맵이 꼬여서 구글 애드에 크롤러 오류가 또 떴어요.

문자 -> 번호 -> 문자로 다시 변경했는데, 구글 애드에서 번호로 된 Page가 없다고 오류가 났네요.

지금 제 블로그는 문자형식이라 번호로 된 페이지가 없겠죠?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감도 안 잡혀요.

 

분명 한글로 쓰여있지만, 영어처럼 보이면서 도움이 되지 않는 도움말 센터가 무슨 말을 하는지 확인합니다.

페이지는 있지만 URL 주소가 잘못되어 보이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문제 확인

구글의 정책에는 위반되지 않지만 페이지가 안 보이는 오류입니다.

URL 형식은 가급적 바꾸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구글 서치 콘솔에 URL 등록

URL 검사를 했더니 등록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실제 URL 테스트'를 하면 URL을 구글에 등록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여기서 색인 생성 요청을 하면 됩니다.

저는 크롤러 문제가 생기고 나서 별도로 sitemap, rss를 제출해 놓았어요.

3) 구글 애드 - 크롤러 액세스, 로그인 정보 추가

 

구글은 일주일에 한 번 색인과 관련된 정리를 한다고 합니다.

다음 주까지 기다려보고 수정이 안되어 있다면, 그다음엔 또 무엇을 해야 할까요?

반응형